로그인정보 입력 영역

내서재

더보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 자료대출안내

추천도서

더보기

컨텐츠상세보기

1일 1식 Q&A 33 : 나구모 요시모리 박사에게 직접 물었습니다! (커버이미지)
1일 1식 Q&A 33 : 나구모 요시모리 박사에게 직접 물었습니다!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나구모 요시노리 저/양영철 역 
  • 출판사위즈덤하우스 
  • 출판일2013-04-22 
  • 등록일2016-12-21 
  • 파일포맷 epub 
  • 파일크기11 M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 <1일 1식 Q&A 33>은 1일 1식의 저자인 나구모 요시모리 박사가 한국의 독자들을 위해 33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을 엮은 미니북입니다.

<1日 1食 1일 1식>
‘꼬르륵’ 소리는 장수 유전자가 발동하고 있다는 증거!
장수 유전자의 스위치를 켜라!

최근 고령화가 급격히 활발해지면서 ""건강하게 장수하기""가 주목 받고 있다. 이 책은 세계 최장수국인 일본에서 출간되자마자 많은 화제를 일으켰으며, 장수하기 위해 하루에 한 끼를 먹으라고 권고한다. 의학박사인 저자는 '나구모식 건강법'을 전파하며 '하루에 한 끼'를 먹는 식습관의 힘을 보여준다. ""공복으로 아픈 곳이 치유된다. 그리고 여성들에겐 건강한 다이어트가 된다. 또한, 피부 나이가 점점 젊어지는 재생효과가 나타난다."" 일반인들이라면 누구가 막연하게 공복이 몸에 좋지 않다는 일반적인 관념을 깨는 주장이었다.

저자가 지난 10년 동안 몸소 체험했던 1일 1식의 결과는 최근 발견된 장수 유전자 '시르투인 유전자'가 식사량을 40퍼센트 줄이면 수명이 1.5배 늘어난다는 영국 노화 연구진의 통계와 같다. 이 책에서는 '하루 한 끼' 식생활이 왜 건강에 필수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인지, 그렇다면 어떤 방식으로 '하루 한 끼'를 구성해야 할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한다. 더불어 의학적 · 과학적 · 체계적인 공복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저술했다.

""피부가 젊고 깨끗하며 허리가 잘록할 것"". '하루 한 끼' 식생활이 지향하는 저자의 최종 목표이다. 이 목표는 저자만의 목표가 아니라 우리 모두가 원하는 것이기도 하다. 단순히 '공복'을 권하지는 않는다. 공복 속에 있는 올바른 생활습관을 스스로 발견하게 될 것이다. 건강에 대한 '일반 상식'을 깨고 새로운 건강 관리법과 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는 ""하루 한 끼"". 우리가 미처 몰랐던 자연의 순리와 자기관리, 건강까지 되찾을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1일 1식 & 간헐적 단식 카페>로 초대합니다!
‘1일1식 카페’에는 1일1식을 실천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경험담과 유용한 정보가 있습니다.
다이어트와 건강, 안전한 먹거리에 관한 정보가 가득한 ‘네이버 1일1식 카페’로 오세요.
http://cafe.naver.com/onemealoneday


저자소개 : 나구모 요시노리

의학 박사이며, 1955년 도쿄에서 태어났다. 1981년에 도쿄 지케이카이 의과대학을 졸업했고, 같은 해에 도쿄 여자대학교 의과대학 성형외과에 입국했다. 암 연구회 부속병원 의과의, 도쿄지케이카이 의과대학 제1외과 유선외래의장을 역임했으며, 1990년에 의료법인 사단 나구모회 나구모 클리닉을 개설했다. 현재 암 연구회 이사장 겸 나구모 클리닉 원장으로, 도쿄지케이카이 의과대학 외과학 제1강좌 비상근 강사와 긴키대학교 의학부 셩형외과 비상근 강사, 한국 동아대학교 의과대학 객원교수, 중국 다롄대학교 객원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이 밖에 이해하기 쉬운 해설로 호평을 받고 있으며 여러 텔레비젼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다.
역 : 양영철
일본 도키와대학 커뮤니케이션 학과를 졸업하고 시카고 드폴 대학원에서 수학했으며, 다년간 번역 업무에 종사해왔다. 현재 PLS 에이전시 대표이다. 번역한 책으로는 《화내지 않는 연습》《서른다섯, 지금 하지 않으면 반드시 후회하는 87가지》《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나이테 경영, 오래 가려면 천천히 가라》《CEO를 꿈꾸는 팀장의 조건》《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 시리즈》《워렌 베니스의 리더십 원칙》《당신도 때로는 미칠 필요가 있다》《신화가 된 전설적인 서비스》《도요타식 최강의 사원 만들기》《기획서·제안서 작성법》《리포트·보고서 작성법》《성공노트술》《워렌 베니스의 리더십 원칙》《뇌 맵핑 마인드》《신화가 된 사람들》《폭정의 역사》등이 있다.

저자소개

http://ebook.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6099788

목차

Q1─ 1일 1식을 하는 중에 밥 이외의 다른 간식들을 수시로 먹어도 괜찮은가요?
Q2─ 1일 1식을 하되, 1식은 과식을 해도 괜찮을까요?
Q3─ 1일 1식을 할 때, 저녁 대신 아침이나 점심으로 한 끼를 대신해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Q4─ 1일 1식으로 점심 혹은 저녁을 왔다갔다 해도 될까요?
Q5─ 1일 1식을 할 때, 육식은 어느 정도가 적당할까요?
Q6─ 1일 1식에서 꼭 섭취해야 할 영양소가 있을까요?
Q7─ 1일 1식을 할 때, 한 끼 식사로 똑같은 음식을 매일 섭취해도 될까요?
Q8─ 1일 1식을 하는 식재료를 통째로 먹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귤, 배, 바나나처럼 껍질째 먹기 힘든 것들은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을까요?
Q9─ 1일 1식을 할 때, 술과 안주로 1식을 대신해도 될까요?
Q10─ 우엉차를 권하는데요, 우엉차를 대신할 만한 차가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Q11─ 우엉차가 비염에도 효과가 있을까요?
Q12─ 우엉차 외에도 1일 1식을 하면서 함께 먹으면 좋은 과일은 어떤 게 있을까요?
Q13─ 사람마다 체형이 다르고 식사량이 다른데 그럼 1일 1식을 하는 방법도 달라야 하지 않을까요?
Q14─ 체질상 유독 공복감을 심하게 느끼는 사람(소화가 빠른 편)이 1일 1식을 해도 괜찮을까요?
Q15─ 체중이 보통 사람보다 너무 적게 나가는 사람은 1일 1식이 위험할 것 같은데 괜찮을까요?
Q16─ 암환자에게도 1일 1식이 효과가 있을까요?
Q17─ 1일 1식이 가장 필요하고, 효과적인 연령대는 몇 세일까요?
Q18─ 성장기 어린이, 폐경 전 여성, 혈당치가 떨어지기 쉬운 사람일 경우 1일 1식을 하지 말라고 하셨는데 이외에 1일 1식을 하지 말아야 될 사람이 있을까요?
Q19─ 육체노동을 하거나 활동량이 많은 직업을 가진 사람이 1일 1식을 해도 괜찮을까요?
Q20─ 밤샘 근무가 많은 직업인데 1일 1식을 해도 괜찮을까요?
Q21─ 소식보다 1일 1식이 좋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Q22─ 여자들은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은 참으로 많은데요. 1일 1식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다른 다이어트보다 좋은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Q23─ 1일 1식이 건강과 다이어트에는 좋지만 근력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요?
Q24─ 1일 1식을 하면서 함께하면 좋은 운동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언제, 어느 정도로 하는 것이 좋을까요?
Q25─ 헬스나 달리기, 수영과 같은 운동과 1일 1식을 병행해도 될까요?
Q26─ 걷기 운동을 할 때, 어느 정도 거리를 얼마 정도의 시간 동안 걷는 것이 좋을까요? 한 번에 걷지 않고 그때그때 시간이 날 때 조금씩 걷는 것도 도움이 될까요?
Q27─ 공복 상태를 오래 유지하면 위장이 나빠지지 않을까요?
Q28─ 밥을 먹고 바로 자면, 자는 동안 소화를 시키기 위해 위가 활발히 활동해서 다음 날 배고픔을 더 많이 느낀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는 1일 1식에 오히려 방해가 되는 것은 아닐까요?
Q29─ 1일 1식을 할 경우 먹지 말아야 할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Q30─ 《1일 1식》을 보면 차나 커피, 담배는 물론, 고추, 산초, 생강에 들어 있는 성분이 일종의 독인데 인간이 향신료로 사용하고 있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그렇다면 요리를 할 때, 향신료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까요?
Q31─ 중간에 실패하더라도 다시 시도하면 괜찮을까요?
Q32─ 1일 1식을 실천하다가 부득이하게 중단했을 때, 금단현상이 나타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Q33─ 식욕 때문에 1일 1식을 실행하기 어려운데 식욕을 억제할 수 있는 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한줄 서평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