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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의 힘 (커버이미지)
스트레스의 힘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켈리 맥고니걸 지음, 신예경 옮김 
  • 출판사21세기북스 
  • 출판일2015-12-08 
  • 등록일2016-02-22 
  • 파일포맷 epub 
  • 파일크기29 M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스트레스에 대한 기존 상식을 완전히 뒤엎는 책이 나왔다. 실용과학 분야의 차세대 심리학자로 평가받는 켈리 맥고니걸 박사가 스탠퍼드대학교에서 진행한 강의 '새로운 스트레스 과학'을 기반으로, 긴장과 압박이 어떻게 삶의 에너지가 되는지 과학적으로 증명하고 있다.

저자의 이 강의는 스탠퍼드대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수업으로 꼽히면서 학생 평가 1위 강의에 선정된 바 있다. 이후 TED 초청으로 진행한 공개 강연 '스트레스와 친구가 되는 법' 역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으며, 현재까지 전세계 1,000만 명 이상이 시청했다. 맥고니걸 박사는 스트레스가 독이 아니라 오히려 약이라고 강조하면서 간단한 사고방식 전환만으로 완전히 다른 결과를 이끌어내는 인간의 뇌에 주목한다.

근거가 없거나 희박한 주장은 모두 배제하고 과학적으로 입증된 결과만을 내세워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 인간의 삶에 실제로 유용한 과학을 표방하는 실용과학 전문가답게, 사람이라면 누구나 일상에서 겪게 되는 다양한 스트레스 상황을 스마트하게 긍정의 촉매로 이용할 수 있는지 자세히 설명하는 실용적인 책이다.

저자소개

스탠퍼드대학교(Stanford University) 심리학자. 스탠퍼드대학교에서 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건강심리학 전공). 인간의 삶에 실제로 유용한 과학을 표방하는 실용과학 분야의 차세대 심리학자로 불린다. 미국 심리학 전문지 《사이콜로지투데이(Psychology Today)》 고정 칼럼니스트로 활동하면서 강연, 워크숍, 세미나 및 저술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방법을 전파하고 있다. 또한 의과대학 건강 증진 프로그램에서 활동하는 보건 전문가로서 신경과학과 의학의 최신 연구 결과를 일상생활에 구현하고자 애쓰고 있다. 이 책 『스트레스의 힘』의 근간이 된 강의 ‘새로운 스트레스 과학(New Science of Stress)’은 스탠퍼드대학교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수업으로 꼽힌다. 이에 힘입어 진행한 TED 강연 ‘스트레스와 친구가 되는 법(How to make stress your friend)’은 전세계 1,000만 명 이상이 시청했다. 이 책에서 저자는 그동안 공공의 적으로만 여겨진 스트레스를 완전히 새롭게 정의한다. 과학적으로 입증된 수많은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스트레스가 우리 몸에 나쁜 영향만 미치는 게 아니며, 심지어 행복한 삶을 살게 해주는 가장 큰 에너지라고 역설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인간의 의지력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왜 나는 결심만 할까?(The Willpower Instinct)』가 있다.

목차

들어가며_스트레스는 해롭다는 생각에 숨겨진 진실

제1부_스트레스의 재발견: 스트레스는 독이 아니라 약이다

제1장_스트레스에 대한 생각을 바꾸는 방법
기대한 그대로 나타나는 효과|플라시보 효과에서 사고방식 효과까지|스트레스 사고방식 측정법|스트레스에 대한 생각에 개입하다|생각을 바꾸는 기술|사고방식은 바꾸지 못한다는 선입견|사고방식을 바꾸려면|균형 잡힌 시각을 갖게 만드는 변화

제2장_못 이기고 못 피하는 스트레스
스트레스가 공공의 적이 된 이유|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 스트레스 반응|내 스트레스는 내가 선택한다|1만 미터 상공의 스트레스|피하고 싶은 대상에서 활용하고 싶은 대상으로

제3장_의미 있는 삶은 스트레스 많은 삶
스트레스가 없으면 목표도 없다|스트레스에서 의미 찾기|내 가치관을 기억한다|스트레스를 대화의 도마 위에 올린다|스트레스를 피해버린 대가|누구에게나 에베레스트 산은 있다|스트레스를 능숙하게 다룬다는 것

제2부_스트레스 사용법: 스트레스를 내 편으로 만드는 기술

제4장_마주하기: 불안은 어떻게 내 능력을 키우는가
흥분할 것인가, 무너질 것인가|꿈을 이뤄주는 새로운 스트레스 과학|위협을 도전으로 바꾸는 방법|스트레스 반응을 결정하는 열쇠|“안 해도 되면 좋을 텐데”에서 “할 수 있어”로|불안감은 내 잘못이 아니다|스트레스에도 점수가 있을까?|믿음의 촉매제

제5장_연결하기: 배려는 어떻게 나를 회복시키는가
배려와 친교가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자기중심적 목표가 스트레스를 부른다|비즈니스에서의 목표 설정|타인에 대한 배려가 나의 회복이 되는 이유|일상 속 작은 영웅들|나만 고통스럽다고 느낄 때|인생은 누구에게나 어렵다|고통은 공유하면 반이 된다

제6장_성장하기: 역경은 어떻게 나를 강하게 만드는가
역경은 왜 삶을 살찌게 하는가|고통의 이면|작은 좌절은 큰 수확의 징조|외상 후 성장|역경의 뒤편|스트레스를 성장의 촉진제로 활용하는 방법|회복력을 북돋우는 이야기

나오며_스트레스는 내 삶의 에너지

감사의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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